본문으로 바로가기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및 공공데이터

category economy 2016. 4. 28. 22:2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빅데이터가 최근 이슈인 가운데 심평원 공공데이터로 데이터를 공유하여 빅데이터 시장 동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과 심평원 병원평가정보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1. 빅데이터란 
첫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을 알아보기전에 빅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데이터란 말 그대로 큰 데이터를 의미하지만 단순히 용량만 방대한 것이 아니며 복잡하면서 기존에 풀기 어려운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2. 빅데이터 센터 
두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빅데이터센터 마지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간 및 공공부분의 산학연 관계자들에게 심평원의 다양하고 방대한 진료정보와 의료자원 등의 빅데이터를 개방한 빅데이터 센터 입니다. 



3. 공공데이터란? 

세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알아보기전에 공공데이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데이터는 국기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 3조 제 10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4. 공공데이터 이용정책
네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공공데이터 이용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데이터법 제1조에 보면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는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영리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공공데이터 유료 데이터
다섯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공공데이터 유료데이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데이터 있지만 유료 데이터있습니다. 먼저 공공데이터 신청 -> 제공결정통지 -> 입금확인 -> 데이터 제공하는 단계로 공공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공공데이터 목록
여섯번째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및 공공데이터 목록에 알아보면 먼저 건강보험 대상자 입원 통계, 요양병원 평가자료, 전문병원 지정 정보 등 관련된 목록이 총 65가지가 있습니다. 


7. 공공데이터 파일형식
마지막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파일형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은 API 형식으로 XML, JSON으로 받아 볼 수 있지만 이때에는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CSV(엑셀) 파일로 받아 볼 수 있어서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심평원 빅데이터 시장 동향 및 공공데이터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방대한 데이터들이 많이 있지만 활용하는 것은 사용자의 목이라고 봅니다. ㅎㅎ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