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category economy 2016. 4. 29. 23:34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삼성카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점심 값, 간식 등에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예전 기억을 더듬어 보면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총 정리 

1. 신용카드란?
첫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알아보기전에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신용 등을 바탕으로 시중카드회사(삼성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KB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등 회사에서 발급을 받고 사용을 합니다. 


2. 소득 및 직업의 안정성
두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소득 및 직업의 안정성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한 달 뒤의 날에 사용한 금액을 갚아야 합니다. 그러나 소득 및 직업의 안정하지 않으면 연체가 될 수 있는 소지가 있어서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 고객의 소득 및 직업의 안정성을 체크 합니다. 



3. 연금수금, 재산상황
세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연금수금, 재산상황의 보유 형태를 확인 합니다. 2번째에서 알아 본 것과 같이 연체의 위험을 확인 하기 위해서 금융당국에서 규정으로 되어 있스니다. 


4. 금융거래 실적 과 신용상태
네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금융거래 실적과 신용상태를 확인 합니다. 한해의 금융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한도를 설정하며, 자신의 신용상태를 확인하고 1~6등급 이내의 고객만 신용카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5. 국내 / 외국인 여부
다섯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국내인과 외국인 여부 확인 입니다. 국내에서 체류 중 이거나 국내인지 확인하며, 외국인일 경우 가입 방법이 조금 달라지며 시중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6. 은행연합회, NICE, KXB 연체 확인
여섯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은행연합회, NICE, KXB 연체 확인 하는 작업을 합니다. 다른 곳에서 연체를 할 경우 신용카드를 발급을 하여도 연체율이 높아 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7. 최근 신용카드 발급 내역
일곱법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최근 신용카드 발급내역을 확인 합니다. 단기 카드 대출로 카드 돌려막기를 하여서 신용 불량자가 많이 생긴 것 처럼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 조건을 만들 었다고 합니다. 


8. 50만원 이상의 가처분 소득
여덟번째 신용카드 발급조건 가처분 소득이 50만원 이상일 경우에 해당 합니다. 가처분 소득은 연소득 - 연간 채무원리금(대출 등 금액) 상환액 뺀 금액을 말하며 50만원 이상일 경우게 가능 하다고 합니다.



9. 시중카드사 마다 발급조건 다름
마지막 신용카드 발급조건 시중카드(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농협카드) 사 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다르다는 점 입니다. 위에 내용들은 참고 사항이며 각 카드 발급 상담사랑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시기를 기원 하며,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시중 카드사 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도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