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장압류 피하는법 및 통장압류 해지방법

category economy 2016. 5. 3. 10:38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최근 경제 불황이 크게 오고 있죠. 

대기업 또한 구조조정을 한다고 칼을 뽑은 실정 속에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할지.. 

서민 입장에서 저 역시 난감하네요.. 

혹여나 사업을 하시다가 여러 대출껴서 하시는 분들 있으실 것 입니다. 

그러다 채권 추심을 받게 되면 통장압류 받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통장압류 피하는법 및 통장압류 해지방법에 대하여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통장압류 피하는법 총 정리

1. 통장 압류란?
첫번째 통장압류 피하는법을 알아보기전에 통장압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압류란 대출 및 채무에 연체가 되어서 빛진 부분을 압류하여 탐감하기 위한 것 입니다. 


2. 소액급여 압류금지
두번째 통장압류 피하는법 소액압류금지를 활용 하는 것 입니다. 체권 추심을 당하더라도 생계를 유지 하기 위해서 회사에서 월급을 받을 것 입니다. 이때 150만원 까지는 통장압류를 당하지 않기 때문에 급여 중 150만원이라도 통장압류 피하는법을 알았으니 압류범위변경신청을 작성 하고 관련된 법조인과 전문가들과 상의 후 신청하면 됩니다. 

3. 개인회생
세번째 통장압류 피하는법 개인회생하는 방법 입니다. 개인회생은 일정부분 채무를 탕감해주는 제도로 관련된 조건을 성립 했을 때 개인회생 방법을 이용 할 수 있으며,  통장압류 해지방법에도 포함이 됩니다.


4. 파산신청
네번째 통장압류 피하는법 파산신청입니다. 파산신청은 채무를 갚을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말그대로 파산을 신청하여서 모든 빚으로 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산 또한 관련된 조건등에 성립했을때 가능하며, 통장압류 해지방법에도 포함이 됩니다.


5. 국민연금 수령금액은 피할 수 있다. 
다섯번째 통장압류 피하는 법에서 국민연금 수령금액은 피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가서 체무에 관련된  상담을 받은 후 압류 방지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 통장 설계 후에는 자신이 입금은 가능하지 못하지만 연금기관에서 수령금은 지킬 수 있게 됩니다. 


6. 제 2금융권, 조합의 통장 개설
여섯번째 통장압류 피하는 법은 제2금융권 및 조합 같은 곳에 통장을 설계 하는 방법 입니다. 채권자가 생각하지 못한 은행을 이용하여서 채권 추심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7. 정리 
마지막  통장압류 피하는 법은 대포통장은 범죄라는 부분 입니다. 개인의 신용이 바닥이여서 지인들의 통장을 이용하게 되면 범죄이기 때문에 이용을 하지 않기 바랍니다. 


이상  통장압류 피하는 법을 통해서 압류를 받게 되면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 했으며, 통장압류 해지방법 또한 개인 채무를 다 갚거나 개인회생, 파산신청으로 통장압류 해지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