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캐나다 환율 전망 총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5. 10. 23:19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요즘 외화에 관심이 많이 있는 미국 달러에서 캐나다돈 환율에 눈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캐나다 환율 전망 관련된 내용을 정리 하려고 합니다. ㅎㅎ

처음 작성하는 캐나다 환율 전망 내용이라 세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하루하루 달라지는 지난 1년 동안의 데이터 들을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캐나다 환율 전망 총정리


1. 캐나다 환율이란 
첫번째 캐나다돈 환율 전망에 알아보기전에 캐나다 환율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돈 905원(5.10일 기준) 원화 캐나다돈 1(CAD)원입니다. 화폐가치가 우리나라의 약 10배쯤 되며 세계 10위권의 경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지난 1년 간 변동
두번째 캐나다 환율 전망은 지난 1년간 변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 828.51 ~ 923.88 원으로 약 8백원 대에서 백원대를 옮겨가고 있습니다. 


3. 젊은 캐나다 총리 
세번째 캐나다 환율 전망은 지난해 11월에 당선된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의 정치적으로 많은 변화 있을 것 입니다. 성평등 정책을 밀고 있으며, 여성의 내각을 출범 시킴, 난민 수용확대, 부자 증세, 마리화나 합법화 등 진보적 색채에 두드러진 인물 입니다.


4. 산업구조
네번째 캐나다 환율 전망으로 산업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선진국 비해서 선비스 산업의 비중이 인구의 4분의 3 이상이 종사하고 있고 지형적 특성상 국토 면적의 42% 산림이여서 목재, 펄프, 종이 수출 무역 흑장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5. 최고의 교역 파트너 ‘미국'
다섯번째 캐나다 환율 전망은 최고의 교역 파트너 미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의 수출 70% 이상을 하고 있으며 미국 또한 캐나다로 부터 수입을 20%로 하고 있습니다. 즉 절반 이상의 수출 수입이 이루어지는 교역 파트너로써 지리적 인접성으로 인하여서 교역을 확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한국과 캐나다의 인연
여섯번째 캐나다 환율 전망은 한국과에 대한 인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쟁의 병력 파병으로 인연이 커진 것으로 알고 있으며, 주로 자동차, 휴대폰 등 제조업 중심의 한국이 캐나다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IT 기업의 대표 및 개발자들이 해외 취업으로 캐나다로 이민을 하는 사례가 늘어 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 바로 각종 정부의 규제와 세금문제라고 보이며 이러한 부분 때문에 캐나다의 게임 등 규제가 적어 선호 합니다. 



7. 저녁이 있는 삶
마지막 캐나다 환율 전망은 저녁이 있는 삶에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경우 보통 근무시간이 16 ~ 17시에 끝이 나고 남은 저녁 시간은 가족과 함께 보낸다고 합니다. 저녁이 있는 삶을 원하시면 캐나다로 이민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캐나다 환율 전망을 알아보면서 캐나다에 대해서 정리한 시간이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ㅎㅎ 부디 도움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