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조충현 결혼 육아 경제적가치

category Life 2016. 7. 22. 19:1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식사는 하셨나요? 오늘 시끌시끌한 이슈들이 많은 가운데 조충현 결혼 및 육아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조충현 결혼 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조충현 결혼 총정리

1) KBS 조충현 결혼 소식

KBS 생성 정보통 아나운서를 맡은 조충현 씨는 동기인 김민정 아나운서와 10월에 결혼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5년 동안에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 만큼 주변의 축하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간 저녁에 퇴근 후 심야 영화 데이트 등을 즐겼다고 합니다.

이어 그동안 열애 사실에 대해 숨긴 이유도 김민정 아나운서가 KBS 뉴스 9 앵커 등 여자친구 입장에서 쉽게 밝히기 어려운 점도 있었다고 합니다.

육아 경제적 가치 총정리

조충현 결혼 소식에 이어 육아정책 연구소 보고서의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육아 경제적 가치
한 달에 평균적으로 영유아를 돌보는 부모들은 한 달 평균 230만 원을 사용한다는 설문조사가 나왔습니다.

대체로 하루 약 5~9시간을 아이들을 돌보게 됨으로써 육아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커 양육자의 행복감이 상대적으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가 22일 발간한 ‘정책수요자 중심의 육아 문화정착방안 연구보고서’를 보면 영유아 부모가 육아의 경제적 가치는 월 227만 원이었습니다. 이때 대도시는 224만 원, 중소도시는 226만 원, 농촌 지역은 약 240 만나왔습니다.

연구 보고서는 육아 정책수요자의 육아실태와 인식을 조사했으며, 1,203명의 0~5세의 부모를 대상으로 해 육아에 대한 경제적 가치, 주관적 인식, 육아 경제적 가치 등을 조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육아에 대해서는 부부가 함께 시간을 잘 분배해서 애들을 보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나왔습니다.


이상 조충현 결혼 소식과 육아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