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말 무더위 졸음운전 예방법 총정리

category Life 2016. 7. 23. 10:0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시는가요?

 

토요일 일과 마친 후 무엇을 할까 생각을 하던 중 후배와 약속이 생겨 일정을 잡는 가운데 주말 무더위가 예고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운전할 때 졸음운전 예방법을 검색하면서 찾던 가운데 도움이 되는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주말 무더위 졸음운전 예방법 총정리

 

1) 주말 무더위 및 날씨 예고

이번 주 23일 토요일에는 열대야와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기상청에서 전했습니다.


 

이날 남해안, 동해안, 충북 지역을 제외한 전국은 대부분 지역에 불볕더위특보가 발효돼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덥겠습니다.


또 일부 지역에서는 밤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돼 열대야 현상이 나타날 전망입니다.


경기 북부 지역과 강원 영서 북부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비(강수 확률 60 80%)가 올 수 있으며, 서울, 경기 남부 및 강원 영서 남부 지역에서는 밤 한때 비(강수 확률 60%)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 강원 지역에서는 5 ~ 30mm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이나 보통 수준이 예상됩니다.


한편, 주말 무더위 날씨 속에서 가족들과 나들이 후 오후에는 일찍 귀가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2) 졸음운전 원인

주말 무더위가 예고되어 있는 가운데 더운 날씨 속에서 창문을 닫고 차 안에서 에어컨을 장시간 가동하게 되면 차 안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졸음운전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전자는 졸음운전 예방법으로 차 문을 수시로 15분 간격으로 창문을 열고 차 안 공기를 환기해 주면 졸음운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3) 2시간 마다 휴식

졸음운전 예방법은 바로 휴식을 잘 취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몸이 최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2시간이기 때문에 2시간 마다 휴게소 잠시 멈추어 스트레칭하거나 잠이 오면 쉼터에서 15분 정도 잠을 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장거리 운전 때 감기약 복용 주의

장거리 운전 시 주의해야 할 점은 감기약 등 수면 효과가 있는 약은 자제 하는 것입니다.


졸음운전 예방법으로 수면효과가 있는 약을 복용 시 기존 기분이 좋은 날에 비해 졸음이 올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감기약 복용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카페인 음료 및 껌 씹기

졸음운전 예방법 중 마지막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와 껌 씹는 방법입니다.


졸음을 멀리할 수 있도록 카페인 함유된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를 마게 되면 각성효과를 통해 졸음에서 달아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이상 주말 무더위 관한 내용과 졸음운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도 알찬 하루가 되기를 기원하며, 즐거운 주말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