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질씨앗효능 5가지와 먹는법

category Life 2016. 2. 10. 23:01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벌써 시간이 설연휴가 끝났네요. 설 연휴 동안 즐거운 시간 되셨나요? 

이번 설연휴 동안에 여러지역을 이동하면서 중간중간 포스팅을 오전에 했는데 이동 하는 가운데 막 씻고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바질씨앗효능 및 바질씨앗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씨앗이란?

태평양, 인도, 이집트 등의 열대 지역이 원산지이다. 향을 즐긴다는 말에서 유래됐고 바질씨앗효능 뛰어나 이탈리아 요리 및 프랑스요리에서 키친허브로 불린다.

바질씨앗효능 5가지

1. 포만감 증가

수용성 식이섬유소인 바질씨앗은 우리 몸 속에 들어가게 되면 식이섬유와 물과 함께 결합하게 되어 부피 30배로 증가하게 된다. 자연스럽게 포만감은 증가 하게 된다. 하지만 이 때 물 없이 바질씨앗만 다량으로 먹게 되면 장 폐색을 유발 할 수 있어서 주의 해야 한다.

2. 변비개선

바질씨앗은 변비를 개선하는데 참 좋다고 한다. 바질씨앗에 풍부한 식이섬유로써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해주어서 변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 하고 예방 하는데 도운이 된다. 변비가 있는 분 들이 바질씨앗 먹는법을 통해서 섭취하면 변비는 자연스럽게 없어 질 것이다.

3. 유해한 독소 없애기

끼니 때 틈틈히 바질씨앗효능을 느끼고 싶다면 먹어보자. 몸속에 있는 유해한 독소들은 자연 스럽게 배출 시키게 될 것이다. 이때 독소를 배출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바로 대장으로 내려가며 함유되어 있는 끈끈한 단백질 성분들로써 대장과 소장에 붙어 있는 독소들을 흡착하여 배출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4. 두뇌 발달

바질씨앗효능 중 A-리놀레산 성분으로 인하여 이 성분을 통해서 우리 몸이 흡수가 되면 두뇌발달에 좋은 DHA, EPA로 변화되기 때문에 두뇌 활동이 활발해진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5. 마음 안정

일상생활 스트레스를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두통을 느낄 수 있다. 이때 바질씨앗을 지속저긍로 섭취 하고 있다면 몸과 마음은 가벼워지고 두통 및 우울증에도 바질씨앗효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질씨앗 먹는법

1. 바질씨앗 그냥 마시기

첫번째 바질씨앗 한스푼 정도 물에 불린다.(2~5시간) 두번째 식사전에 씹지 않고 마신다. (이때 씹어서 먹게 되면 불어나지 않아 포만감은 감소한다.) 세번째 바질씨앗 먹는법 중 그냥 마시면 병맛이라 추천 하지 않는다.

2. 바질씨앗 잼 만들기

바질씨앗을 기존에 집에 있는 토마토, 딸기 등 잼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이상 바질씨앗효능 중 포만감이 높다는 점과에 바질씨앗 먹는법 중에는 잼에 발라 먹어 보고 싶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