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누카꿀 효능 5가지와 먹는법

category Life 2016. 2. 9. 07:52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설에 숙취해소를 위해서 꿀차를 마셨는데 맛이 달달 하면서 기존에 먹은 꿀과는 사뭇 다른다고 할까 맛이 좀 특이 했는데 이름이 바로 마누카꿀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마누카꿀 효능 및 마누카꿀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누카꿀이란?


뉴질랜드에서 단 시간에 가장 유명한 수출 상품이 된 마누카꿀은 벌들이 넥타를 먹고 꿀을 만들어내는 특별한 토착 식물이라고 한다. 
마누카 나무 또는 뉴질랜드 차나무는 작은 잎이 달리는 무성한 관목이며 하얀, 분홍색의 꽃을 피운다.

마누카꿀 효능

1. 숙취해소 무지 좋다.

지금까지 먹어본 꿀 중에서 마누타꿀은 유난히 숙취해소에서 무지 좋았다. 마시고 난 다음 아침밥을 먹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하는데 술은 먹은 건지 안먹은지 모를 정도로 취기가 없었다.

2. 성장에 도움된다.

마누카꿀 효능 중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필요로 하는 영양분들을 제공하여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어서 성장 발육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

3. 피부미용이 좋다.

피부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며 보습작용 한다. 마누카꿀 먹는 법으로 아침일어나 한잔을 마시고 요가나 헬스 등 운동을 통해서 관리 하고 저녁에 마누카꿀을 통해서 팩을 하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4. 면역력 증진

마누카 꿀 효능 중 면역력을 증진 시킬 수 있어 감기와 각종 잔병등에 예방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어서 몸의 활력을 느낄 수 있다.

5. 위장병 치료

진균, 세균 등의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며 항균작용을 탁월 하다. 그리하여 위장병의 일종인 역류성식도염, 위염, 헬리코박터균등의 치료에 효과에 보인다고 하여 위장병 환자들에게는 마누카꿀 효능이 좋다.

마누카꿀 먹는법

1. 그대로 먹기

점심먹고 4시 쯤 되면 당이 떨어진다. 그 때 마누카꿀 한 스푼 먹으면 당도 채워지고 기분도 달달 해진다.

2. 마누카꿀 차

큰 숫갈로 2번에 따뜻한 물에 먹으면 마누카꿀 차가 된다. 숙취해소에 으뜸이 되는 차이다.

3. 빵에 발라먹기

빵에 주로 딸기 쨈을 먹었는데 마침 떨어져서 마누카꿀을 발라 먹었다. 그런데 무지 달달하고 마누카꿀 먹는법 중에 가장 맛있었다. 


이상 마누카꿀 효능 중 숙취해소에 가장 좋았고 마누카꿀 먹는법 중에는 차로 마시는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