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심야콜버스 유료화 및 요금체계 정리

category Life 2016. 2. 26. 01:2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잠이 안와서 포스팅을 한개 더 남기려고 하네요. ㅎㅎ 

지금 이 시간대인 운행하는 중인 심야콜버스 유료화 된다고 합니다. 

심야콜버스 유료화 하기에 앞서서 지난 12월부터 3달 동안 서울 강남일대에서 무료로 운행 하면서 고객 니즈 분석과 인기에 힘입어서 심야콜버스 유료화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심야콜버스 유료화 고객층

주로 고객층은 심야시간에 퇴근 하는 직원들로써 심야콜버스 유료화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찬성을 한 점은 심야시간에 택시를 잡으려고 하는데 택시의 수가 저녁 9시부터 새벽 5시까지인 심야시간대 택시 수가 부족하다고합니다. 


수요와 공급이 벌어지는 이 틈을 발견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심야콜버스 유료화에 나섰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택시 업계의 반발로 여러문제가 해결되는 가닥으로 잡혀서 심야콜버스 유료화 된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문제는 없는가?

국토교통부는 버스와 택시면허 사업자 누구나 11인승 버스나 승합차 등을 운행 할수 있도록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하여 심야콜버스 유료화 하는데 걸림이 없어졌습니다. 

그리하여 버스면허업자의 경우 11인승 이상 버스를 투입하고 택시 면허 사업자는 11인승 13인승 이하 승합차를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게되어 심야콜버스 유료화는 문제가 없습니다.

심야콜버스 유료화 요금체계

대부분 전세버스 형식의 요금체계를 생각할 수 있지만 심야콜버스 유료화 비즈니스모델은 거리마다 비례제를 적용 할 가능 성이 높으며 심야콜버스 유료화 시기로는 3월 중순 경으로 된다고 하네요. 


비례제가격을 예를 들어보면 심야콜버스 유료화 모델은 심야택시의 절반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표로 4km까지는 기본요금으로 2~3천원을 받으며 km당 7백원 정도 받고 전세버스 사업자 등과 심야 콜버스 요금을 최종적으로 조율 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서울에서 택시 잡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심야콜버스 유료화 하여서 자주 이용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상 심야콜버스 유료화 및 요금을 통해서 차후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