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피차 효능 및 계피차 만드는법

category Life 2016. 2. 22. 23:50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향신료 중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계피 입니다. 

향신료에 자주 사용하지만 실상 계피차만드는법과 계피차 효능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리하여서 이번 리뷰는 계피차 효능과 계피차 만드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란?

우리나라에서는 동속 근연식물의 수피 또는 주피를 다소 제거한 수피를 말합니다. 육계나무의 큰 키에 여름 부터 가을 사이에 나무 껍질을 채취하여서 계피를 만듭니다.


계피차 효능 5가지

1. 혈액 순환 촉진

계피차효능 중 흉복부의 냉증을 제거하고 소화를 촉진 시켜 혈액 순환 촉진 합니다. 자연 스럽게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그리하여서 계피를 사지마비 등에도 사용 한다고 합니다.

2. 위장 및 경련선 통증 억제

위장관의 운동을 도와서 몸 속의 나쁜 가스를 배출하고 흡수하게 좋게 합니다. 또한 장내의 이상 발효를 억제하여 방부효과가 뛰어 납니다.

3. 항암효과

계피차만드는법을 배워서 차를 즐겨 마시면 효소인 키나이제 중 암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77가지에서 2-HCA가 Pim-1과 결합을 통해 암예방 및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항미색물 작용

계피치 효능 중 항미색물 작용을 통해서 진균세균을 막아 주고 미네랄, 망간, 철, 칼슘등의 좋은 공급원을 제공 합니다.

5. 뇌기능 높여준다.

검을 씹어도 인지력, 주의 집중력, 기억력에 도움이 될 정도로 계피차 효능은 뛰어 납니다. 자주 마시는 차를 계피차로 바뀌어 보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계피차만드는법

준비물: 계피 50g, 생강 20g, 물 2L 

1. 재료들을 깨끗하게 씻고 얇게 편으로 썰어 줍니다. 
2. 물이 30분 가량 끊입니다.(중불) 
3. 물이 차근차근 끊어 올려지면 그 때 계피와 생강을 함께 넣어 줍니다.


4. 그다음 30분 가량 더 끓여 줍니다. (끝) 
5. 건더기를 함께 먹어도 좋으나 쓸 수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드시면 됩니다. 

 이상 계피차만드는법 알게 되었고 계피차 효능중 항암작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