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승우 김남주 부부의 유태인 교육법 5가지

category Life 2016. 3. 1. 05:25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tvn 명단공개 2016의 우리집에 영재가 산다! 톱클래스 자녀를 둔 스타 편을 보게 되었습니다. 

내조의 여왕으로 익히 알려진 김남주씨와 김승우씨의 자녀 교육법으로 유태인 교육법 바탕으로 교육을 한다고 하여서 자세한 내용을 리뷰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김승우 김남주 부부와 자녀의 비하인드 스토리

1. 첫째 라희

지난 2005년 1년간 비밀연애 끝에 백년가약을 맺은 김승우 김남주 부부는 결혼 6개월만에 첫째 라희양을 갖게 됩니다. 


자란 후 영재테스트를 받았는데 상위 5%로 될 정도로 영재라고 합니다. 2012년 라희양은 변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 자녀들이 다닌다고 소문난 성동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성동 초등학교 같은 경우 약 백만원 가량의 입학금과 작년 기준으로 수험료는 50만원정도 입니다. 이외에 방과후 교육비, 외국어 교육비, 급식비 등을 합치게 되면 무려 한해에 천만원 이상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둘째 찬희

또한, 둘째 찬희군은 지난 2008년 갖게 됩니다. 김희애, 박주미, 황신혜 자녀들이 출신 학교 및 안정환, 박명수의 자녀가 재학중인 숭의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숭의 초등학교는 영어몰입, 관현악, 스포츠 교육 등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입학금은 백만원 월 49만원 기타 합치게 되면 성동초등학교와 같이 천만원 가량이 교육비로 지출된다고 합니다.

김승우 김남주 부부의 유태인 교육법 및 번외

1.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만들기

서울 삼성동 고급주택으로 알려진 시가 80억 초호화 저택에 거주하는 김승우 김남주 부부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도록 정원 사이 마루를 만들며 개인의 인테리어를 자체적으로 했다고 합니다.

2. 유태인 교육법 관련 책읽기 및 하브루타 교육법

김남주는 아이들을 위하여서 유태인 교육법에 책을 자주 읽는 다고합니다. 오영주 영재교육학 박사는 유태인 교육법 중 가장 유명한 하브루타 교육법(유태인 교육법)으로 질문 생각, 질문, 생각 하는 방법으로 아이가 많이 생각하고 내 생각과 상대의 생각을 종합하면서 점점 지식의 폭을 넓혀나가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자녀들과 대화시간을 많이 가진다.

김승우 김남주 부부는 강압적인 훈육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태인 교육법에서도 핵심은 대화법이라고 할 만큼 아이들의 이야기를 더 많이 들어주고 아이들과의 대화를 통하여서 동등한 인격체로 이해 하고 소통을 끌어간다고 합니다.

4. 오르다 교재(번외)

유태인 교육법으로 교재를 사용하는 방식인 오르다 교재는 게임식으로 된 것이 많이 있습니다. 게임을 통하여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규칙을 지키는 방법과 승패를 인정하는법 여러사람들과 힘을 모와서 이기는 방법들을 배우게 됨으로써 게임을 통한 사회를 익힐 수 있게 됩니다.

5. 부모님을 존경하는 것(번외)

유태인들이 사용하는 히브리어 중 아버지란 단어는 선생님이란 뜻을 내포 할 만큼 집에서 아버지는 집안의 기둥입니다. 또한 유태인 교육법 중 토론하는 문화 바탕 되어 있어서 꾸준히 대화를 통하여 부모님을 존경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 유태인 교육법 5가지를 통하여서 앞으로 함께 커나갈 아이들과 대화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진출처:  tvn 명단공개 2016의 우리집에 영재가 산다! 톱클래스 자녀를 둔 스타 편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