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잎새버섯효능 5가지를 간략 정리

category Life 2016. 2. 21. 22:45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재배 기술이 없어서 일본에서 기술력을 배우며 틀을 만들고 있는 버섯인 잎새버섯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듣게 되었다. 

오늘 리뷰는 잎새버섯효능과 잎새버섯차를 리뷰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잎새버섯이란?

잎새버섯은 은행 나무잎처럼 둥근 갓 모양으로 여러겹식 겹쳐 있다. 마치 탐스러운 꽃을 연상케 하는 버섯으로 흑갈색, 회갈색, 백색, 흑색의 색을 뛰고 있으며 길이는 1~3mm에 자루에 내린형이고 구멍은 원형으로 되어 있는 버섯이다.

잎새버섯효능 5가지

1. 항암작용 효과 탁월함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잎새버섯 효능 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다. 100g당 19g으로 다른 버섯에 비해서 많은 성분이 분포 되어 있다. 그리하여 버섯을 유래 하는 항암제로 사용되는 주사제와 달리 음식으로 섭취해도 효과가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2. 청정지역에서 자란다.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공해와 오염에 차단 된 청정지역에서 재배 되기 때문에 잎새버섯효능은 약재로 쓰일 만큼 귀하다. 어렵게 자라는 이유도 있지만 잎새버섯 함유된 추출물들이 동양의학에서도 자주 사용되어 왔기 때문이다.

3. 신진 대사 촉진

최근 스트레스로 인하여 입맛이 없거나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였을 경우에 지방형성이 억제되지 않을 수 있다. 이때 잎새버섯효능 가운데 지방형성을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친하여서 대사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도움이 된다.

버섯류는 콩과 우유와 대등하게 단백질 함량이 비슷하고 나이신, 비타민 D2 등의 각종 영양분이 함류 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밥상을 차릴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잎새버섯효능을 알고 맛과 영양분과 암을 예방하는 최고의 음식임을 틀림없다.

5. 잎새버섯차로 마시는 법

잎새버섯효능을 빠르게 알아보려면 잎새버섯을 뜨거운 물에 우려서 차로 마시는 방법이 가장 빠르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잔을 마시고 업무와 일을 하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가장 탁월한 방법일 것으로 보인다.

 
이상 잎새버섯효능 중 항암작용에 월등한점과 잎새버섯차를 마시는 방법으로 먹는게 탁월한 것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