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익모초 효능 및 익모초 부작용 3가지

category Life 2016. 2. 20. 22:46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지상부의 약재로 쓰인다는 익모초에 대해서 리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그럼 익모초 효능과 익모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익모초란?

여성질환과 눈의 정기를 축만하게 한다고 하여서 익모 또는 익명이라는 생긴 익모초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를 이롭게 한다는 풀로써 익모초로 된 것 처럼 이 약초를 약으로 만들 경우 특이한 냄새와 맛은 씁니다.


익모초 효능 5가지

1. 생리통 효능 만점

유난히 생리통이 심한 동생이 익모초 효능을 톡톡히 봐서 생리통이 5일 걸리는 게 2~3일로 줄어들면서 통증도 조금 밖에 없다고 하네요. 꾸준히 3달정도 익모초를 마시면 익모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상처 지혈 작용

여성의 자궁 출혈과 상처를 낮게 해주는 익모초 효능이 있어서 부인병과 피부 가려움증 또한 제거 하여주어서 여성들에게 익모초는 꼭 먹어야하는 약초로 보입니다.

3. 감기와 고열

왼쪽 눈이 살살 떨리면서 침침할 때 몸살 감기가 찾아 오듯이 독감이 유행이 시점 속에서 따뜻한 물에 익모초를 우려서 먹게 되면 감기가 자연 스럽게 날아간다는 옛말이 있네요. 감기 예방 하기 위해서 익모초 한잔 마시는 것도 좋겠네요.

4. 다한증과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사람에게는 특효약이라는 익모초 효능은 몸에 들어가게 되면 성질이 차서 다한증 환자에게 이뇨작용으로 배출 하여서 체력이 떨어질때 혈액 순환을 하여 줍니다.

5. 신장기능 강화

신장기능이 떨어져서 화장실을 가도 소변이 제대로 보지 못하는 사람들한테 익모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주로 방광염 질환에 있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다고 합니다.



익모초 부작용 3가지

1. 과다복용 금지

익모초는 성질이 차서 과다복용을 하게 될 경우 배가 차게 되어서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하여서 적당량인 점심에 한번씩이나 저녁에 잠잘 무렵에 마시기 권합니다.

2. 맛이 씁니다.

좋은 약은 쓰다고 한 것처럼 익모초는 맛이 무지 씁니다. 마신 후에는 사탕을 먹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봅니다.


3. 자궁, 질 수축

임산부에게는 다소 않 좋은 자궁수축 현상과 질 수축 현상을 일어 날 수 있는 익모초 부작용이 있어서 임산부에게는 익모초가 독이 될 수 있어 출산 후 3개월 후에 복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이상 익모초 효능으로 여자에게 좋다는 점과 익모초 부작용으로 임산부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