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소년 크론병 증상 치료 방법

category Life 2016. 3. 6. 23:56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날씨도 푸근하고 즐거운 주말을 보낸 가운데 주변 친구 중 희귀병인 청소년 크론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네요. 

마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개한 최근 5년간의 심사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크론병 증가율 최근 5년새 아주 큰 폭으로 급증한 것으로 뉴스에서 연일 보도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크론병 증가율이 왜 났는지 와 크론병 증상과 치료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이란?

식도, 소장, 위, 대장과 항문에 이르기까지 위장관의 어느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병의 악화와 재발을 반복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보통 청소년 크론병에 걸린 사람들은 복통은 96%의 환자가 경험하며 다음으로 체중감소(81%), 설사(76%)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복통과 설사 등을 겪게 되는데요. 이런 증상은 수개월 수년간 지속이 되며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합병증을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복통은 물론 소화기관 어느 부위에도 염증이 발병하지만 주로 오른쪽 대장과 소장에서 나타납니다. 
그러나 청소년 크론병 증상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으며, 크론병은 현재 생활 환경이 서구화되는 것과 유전적인 요인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흡연과 크론병 증가율 보고서에 관련된 것을 보면 흡연이 크론병 증상의 발생을 촉진 한다고 합니다. 

흡연을 하는 크론병 증상 환자의 경우 수술을 하여도 재발률이 높고 크론병 증상이 악화 되기가 쉽습니다. 크론병 증가율 해마다 수치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니 혹시 나도 해당이 되는거 아닌가? 신경이 쓰이는데요. 가장 흔한 크론병 증상으로는 복통이 있습니다.

최근 크론병 증가율에 대하여..

서두에 설명 하였듯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자료를 바탕을 보면 지난해 청소년 크론병으로 진료를 받은 사람은 1만8천명으로 크론병 증가율은 7.1%로 집계되었습니다.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크론병 증가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 청소년 크론병 증가율뿐만 아니라 크론병 증상 총 진료비는 약 474억원으로 2011년 보다 240억원 높아진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주로 크론병에 걸린 나이는?

청소년 크론병 진료인원 중 절반이 20~30대라는 점을 보고 크게 놀랐습니다.

이에 다시 한번 청소년 크론병 증상 증가율 수치를 살펴보면 20대가 29.3%로 가장 높았고 30대가 21.4%로 나타났습니다.이는 전체 진료인원의 절반(50.7%)수준이 바로 20~30대인 것을 알려 줍니다.

크론병 걸리는 성별은 남자

청소년 크론병 증상 증가율 자료의 성별을 보면 남성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론병 치료방법

1. 자극적인 음식 자제

첫번째 청소년 크론병 치료방법은 장에 자극적인 음식은 자제하는것이 좋으며 부드럽고 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장염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는 찬 음식, 우유, 상한 음식, 패스트푸드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를 항상 따뜻하게

첫번째 청소년 크론병 치료방법은 오장육부가 있는 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잦은 설사로 탈수와 탈진 할 수 있으니 물을 수시로 보충하고 이때 따뜻한 물을 섭취 합니다. 전신의 온도를 높이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합니다.

3. 금연 하기

첫번째 청소년 크론병 치료방법은 크론병 증가율 보고서에 바탕으로 서두에서 흡연이 크론병 증가율 높인다고 하였던 것과 같이 금연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소년 크론병 증상 증가율을 보니 서구화된 식습관이 주된 원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크론병 증상은 저는 다행이 없고 친구의 건강이 걱정이 되네요.. 하루 속히 청소년 크론병 치료방법을 알려줘서 낳기를 기도 해야겠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