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술을 즐겨 먹지 않지만 업무 상으로 한 두잔씩과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서 마시기는 하는 데 매번 느끼는 점 숙취 예방법을 알았다면 미리 숙취를 이겨 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는 했습니다. 

 그리하여서 이번 리뷰는 숙취 예방법을 알아보면서 그 후 숙취 해소법 또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 예방법 5가지

1. 자신의 주량보다 적게 마신다.

숙취는 보통 몸에서 술을 이기지 못하여서 술에 취함을 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번째 숙취 예방법으로는 자신의 주량이 어느정도 되는 알아야 하며 그 주량에 맞추어 마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먹은 술은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며 이후 숙취 해소법을 통해서 다음날 숙취 해소 하는 부분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술을 마실 때 꼭 물을 함께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고 보니 숙취 예방법이었더라구요. 술을 마시는 것 자체로 탈수 현상을 가져오는 가운데 수분 섭취가 필요하지만 술을 계속 마시게 되면 몸에서 수분이 빠져 나가서 더욱 빠른 숙취가 찾아 옵니다. 그러나 물을 함께 마시면 탈수현상을 일어나지 않고 숙취가 조금 더 늦게 나타나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실 때에는 3시간 전 부터 미리 물을 마셔 놓은 것도 숙취 예방법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3. 배는 든든하게 하기

배가 든든하면 술을 마셔서 몸 속 혈관으로 흡수 되는 시간을 지연 하여 주며, 술의 주성분인 알콜을 분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서 숙취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아세트 알데히드의 생성을 억제 하여서 숙취 예방법으로 빈 속에 술을 먹지 않기를 권유합니다.

4. 카페인과 탄산음료 줄이기

에너지 드링크, 커피, 탄산음료 등에는 고 카페인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이 카페인 성분은 이뇨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카페인이 술과 결합 되었을 때에는 탈수 현상을 가속화 시킵니다. 그리하여서 숙취 두통이 올 수 있지만 술을 마실 때에는 그 전날 부터 카페인을 줄이고 계산적으로 술을 마신다면 숙취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술 마시기 전에는 카레와 비타민을 먹자

마지막 숙취 예방법으로는 술을 마시기 전에는 카레와 비타민을 먹는 방법 입니다. 비타민C를 술 마시기 전에 먹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 속에서 염증을 줄여 주고 또한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 속에 커큐민을 통하여서 간의 해독을 높여 줍니다. 그리하여서 숙취 예방법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 해소법 5가지

1. 숙취 해소제와 숙취 해소음료 함께 마시기

첫번째는 당연히 숙취 해소법 직방으로 바로 숙취 전후에 숙취 해소제를 먹는 방법입니다. 그리하여 숙취 해소제에 있는 ALDH란 알코올 오염물질 세포내에서 독성 물질을 해독해주는 효소가 있기 때문에 숙취 해소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숙취 해소음료는 숙취 해소제와 함께 마셔서 숙취 후 일어날때 가뿐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단 나이는 못 속인다는 점은 잊지 말아주세요.

2. 조용한 공간에서 양치질 하기

숙취에 찌들어진 몸을 조용한 공간으로 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밝은 곳이나 소음이 많은 곳에서는 숙취 두통을 유발하여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지 않으며 속이 뒤집힙니다. 또한 숙취 후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 술로 인하여 구강이 건조해질 수 있으며 치아 사이의 술로 인해서 충지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막기 위해서 입니다.

3.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숙취로 인하여 정신을 잃고 일어나면 바로 정신을 차리기 힘들어서 샤워를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몸을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때 따뜻한 물(미지근한)로 샤워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알코올 해독 속도가 빨라 집니다.

4. 토마토 주스 마시기

토마토는 채소 종류로써 해장에 좋다는 것은 아마 이번에 조사하면 알게 되었습니다. 토마토 성분 중에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푸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알코올을 분해할때 생기는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시기전에 먹으면 숙취 예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토마토가 떨어진 혈당을 높여주고 칼슘이 풍부하여 알코올로 인하여 손상된 혈관을 보호 해 줍니다.



5. 아스파라거스와 달걀 함께 먹기

저도 처음 듣는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숙취 해소법에 잘 알려진 음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비타민B 성분과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이 콩나물의 50배 가까이 들어 있습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며 아스파라거스를 오뮬렛으로 달걀과 함께 먹으면 체내의 피로물질과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주고 위벽까지 보호 해주어서 숙취 해소법으로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이상 숙취 예방법으로 배를 든든하게 하고 물을 마셔야 하는 점을 알게 되었고 숙취 해소법으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서 혈액순환을 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 차후 유용하게 써 먹어야 겠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