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총정리

category Life 2016. 5. 16. 23:10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몇일 동안 출장으로 인해서 정신이 없네요 ㅠㅠ 


밀린 글들은 차근차근 시간 나는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이 뜨는 밤에만 활짝 피고 낮에 지는 꽃으로 알려진 달맞이 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은 다른 이름으로 미국에서는 이브닝 프림로즈(Evening primrose), 중국에서는 야래향(夜來香), 일본에서는 월견초(月見草)라고도 불리면서 사용되는 식품이자 약재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달맞이꽃에서 나오는 씨로 만든 기름인 달맞이꽃종자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 속에 열매가 익은 후에 네 갈래로 갈라지면서 많은 씨를 통해 달맞이꽃종자유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옛날 사람들은 염증, 발진, 천신으로 알려진 만능약이라고 불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감마놀렌산의 성분으로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으로는 첫 번째 항 염증효과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을 조절해서 염증을 줄여줍니다. 체내에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저해하고,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은 풍습을 제거하여, 아토피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조금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상이 생기면서 재발하는 만성 피부질환입니다. 아토피 증상으로 강한 가려움과 습진 같은 증상이 특징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중 주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의해 항염증 작용으로 수분증발 방지와 가려움증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는 다이어트효과입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은  주성분이 감마리놀렌산이 지방조직을 자극하여 지방연소에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감마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성분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찌기 쉬움으로 하루에 4g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예방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의 원인인 LDL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수준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노화예방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네 번째 피부건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감마라놀렌산은 피부세포의 방어 기능을 증대시켜줍니다

이를 통해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보습작용이 뛰어나 피부미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조해지면 생기는 각질에는 직접적으로 피부에 바르시면 시너지효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폐경 증상 개선


갱년기란 여성 특유의 증상으로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 등의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폐경 전후 5년 정도의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에 여성 호르몬이 감소되면서 자율 신경의 균형이 무너져 몸에 홍조, 대량의 땀 냉증 어깨걸림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에 감마라놀렌산은 여성호르몬을 자극하기 떄문에 생리 안정기의 회복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몸이 가지고 있는 균형 조정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건강한 상태로 조정는데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는 주성분으로 알려진 감마리놀렌산이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생리적 활성물질의 모체로 알려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이 신체에서 하는 생리작용하여 혈소판 응집의 유도 또는 저해, 혈관의 수축과 확장, 위액분비의 억제, 기관지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자궁근육 수축, 수분배설 등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체내 합성에 관련낸용

마지막으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섭취하는 것에 효과

하루에 일일 240~300mg 감미놀렌산 섭취 원활한 혈액 흐름유지와 피부예방,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예방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활 하는 부분에 있어서 도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