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치료

category Life 2016. 5. 26. 23:26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다들 잘 지내시고 계시는가요?

날씨도 딱 적당해 밖에서 일하기 좋은 것 같아요.

요즘 동생이 콜린선 두드러기로 골치 아파하고 있어 관련 내용을 정리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콜린성 두르러기 치료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총정리

1) 콜린성 두드러기 무엇인가?
사람의 체내 온도가 갑자기 변화하게 되면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게 됩니다. 이때 땀띠와 비슷해 쉽게 생각 할 수 있지만, 지속한다면 병원에 방문해 봐야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사람의 피부와 점막에 존재하는 혈관의 투과성이 증가해 일시적으로 혈장 성분이 조직 내에 축적돼 피부가 희어지거나 불거져 부풀어 오르고 가려움을 동반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콜린성 두드러기 발병
콜린성 두드러기가 한번 발병하게 되면 24시간 이상 지속돼지 않고 주변에 새로운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다른 두드러기인 피부 묘기증, 한랭 두드러기 등과 함께 생길 수 있습니다.


3)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한국은 4계절이 뚜렷합니다.
겨울철 실내는 실외와 온도 차가 크고 실내에 온열기를 통해 피부에 갑자기 열에 노출되거나 정서적 자극과 스트레스 및 목욕 등으로 심부 체온이 1도 이상 높아질 대 피부에 발진이 돋는 증상을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 여름에는 실내에서 에어컨을 사용해 냉방이 잘되어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2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의 모세혈관과 소정맥의 투과력이 향상해 단백질이 혈관 밖으로 유출돼 피부의 변조 반응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이때 콜린성 두드러기는 매개 물질의 수분이 피지선의 분비물과 반응해 독성물질을 형성합니다. 이 독성물질이 피부에 흡수되면 모낭 주위에 비만 세포를 자극해 히스타민을 분비하여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게 됩니다.


5) 콜린성 두드러기와 땀띠의 차이점
처음에는 좁쌀만 한 땀띠라고 생각해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땀띠는 땀 분비로 나타나는 것이며, 콜린성 두드러기는 체온변화로 나타납니다.


6)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따뜻한 물에 목욕 후 생길 수 있으며 20~30분간 지속한 홍반성 구진 및 두드러기 등이 보이면 가려움이나 따가운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나 타 날 수 있습니다.

또 청년들이 콜린성 두드러기를 가볍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지속한다면 병원에 꼭 찾기를 권유 드립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방법 총정리


1) 콜린성 두드러기 초기 잡기
모든 병은 초기에 증상을 확인해 치료를 통해 완치해야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방법이 상당히 어려우므로 지속적인 몸에 관찰이 필요합니다.



2)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약은 무엇인가요?
주로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진찰 후 약을 처방받고 약물치료와 병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를 위한 생활 습관
몸의 두드러기나 병은 음식 문제에도 비쳐 질 수 있습니다. 몸에 자극적인 음식, 즉석 음식은 피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하루에 규칙적으로 10분 이상 공원을 산책 등 가벼운 운동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땀을 통하여 배출한 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드리면 자연스럽게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깨끗이 몸을 씻을 때는 적정 온도에 물과 세정제 등을 이용해 씻은 후 몸에 로션을 발라 주어 피부가 건조하는 것을 막아 가려움증을 예방시킬 수 있습니다. 

시중에 보디로션과 합쳐져 있는 제품이 있으니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를 위한 생활 습관 2
절대 손으로 콜린성 두드러기 긁거나 상처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손은 세균이 많이 번식해 두드러기를 옮길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손은 깨끗하게 씻고 콜린성 두드러기약을 바를 때에는 면봉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