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저자
빌 맥고완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4-08-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공감과 소통, 설득을 위한 최고의 책!" - 셰릴 샌드버그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를 읽으며...

요즘 들어서 기운 쭉 빠지고 회사 업무도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고.. 좋지 않는 일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면서 데드 기간이 2달이 남았다. 그리하여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나에게 힘내라며, 회사 선배가 추천을 해준 책이 있다.

최근에 나온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비즈니스북스)’란 책 이다.
이 책은 세계 0.1% 리더들이 배우는 백만 불짜리 소통 강의로 유명한 전 기자 출신의 빌 맥고완이 쓴 책이다.

처음 읽을 때는 그저 자기 계발서 라고 치부하고 간단하게 속독으로만 읽으려고 하였지만,
마치, 읽다보니 저자의 내용이 찰지고 알찼다.

왜? 유명한 사람들이 그를 찾는 이유를 알게 되었을 때 그에게 감사한 마음까지 생기게 되었다.

마치 그저 머릿속으로는 아 저러게 해야 하는데 막상 실천으로 옮기려고 하면 어려운 일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사람과 소통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하며 대상에게 짧고, 긴장감 넘치며, 놀라운 이른바 3S 요소를 강박을 느낄 필요 없이 그저 하나의 지침으로 생각하고 영감을 얻는 원천으로 생각을 하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며 이야기를 하나씩 만들고 준비고 노력을 해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서술 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쏙쏙 와다운 내용들을 2가지 소개하려고 한다!!

1. 강연을 할 때 청중을 바라볼 때 유심히 살펴야 하는 것은
바로 사람들의 표정이다. 그들이 스피커인 강연자가 말을 할 때 그의 내용이 마치 심금을 울리고 감동을 준다면 그들의 눈은 반짝이는 별보다 더 빛날 것이다.

하지만, 스피커의 내용이 지루하고 따분하다면, 손을 꼼지락거리기, 눈 돌리기, 손 빙빙 돌리기, 휴대전화 들여다보기, 말하는 사람의 어깨 너머 바라보기 하게 될 경우 그의 강연은 먼 산으로 가고 있을 것이다.

나의 문제점 또한 내용의 대한 정확성과 말하는 톤의 높낮이가 없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들을 하나씩 하나씩 찾아서 고치고 변화하려고 노력한다!!

2. 자신감 근육 강화하는 법
과거의 자신감 있는 부분을 찾아서 그 때의 기억을 되살리고 그 때의 감정들을 잊지 않고 나의 동기 부여를 만들고 찾아야 한다.
현재 나에게 가장 크게 힘이 되고 가장 가치 있는 부분 이였다!!

PS
현재 나의 종합적인 상태는 클리셰나 구부정한 자세, 자신감 없는 표정 등 마음 속 동기부여와 힘겨운 하루하루가 행복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 슬럼프도 다행히 좋은 책을 만나고 날려버릴 수 있는 도구를 만나서 참 행복하고 노력노력 하여서 새사람으로 변화해야 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