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래끼 빨리낫는법 8가지 방법

category Life 2016. 1. 21. 23:21

프로그램 개발 업무를 하다보니 컴퓨터를 장시간 하게 되어 최근에 다래끼로 고생 했습니다. 

이번 리뷰는 다래끼 빨리낫는법 8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끼란? 
눈꺼풀의 피부부속기관 중 하나인 분비기관에서 눈물층의 성분을 분비하는 짜이스샘, 마이봄샘, 땀을 분비하는 물샘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한다. 그럼 이제 다래끼 빨리낫는법 8가지를 알아보자. 

1. 뜨거운 수건을 활용하여 찜질하기

눈에 다래끼 빨리낫는법은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온찜질을 하는 것이다.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셔서 하는 방법과 뜨거운 팩을 사서 눈에 온찜질을 하는 방법이 있다.

2. 녹차 티백을 다래끼 난곳에 올리기

녹차 티백이 있는 차를 한잔 마시고 티백을 눈위에 온기가 남아 있을 때가지 올려 놓는다. 녹차의 항상화 작용을 통해서 신경과 근육의 완화시켜 준다.

  

3. 눈 주위에 화장하지 말기

다래끼는 염증의 일환으로써 눈에 화장이 들어가 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리하여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화장을 주위에 엿개 한다. 

4. 통증 줄여주는 감자 올리기

감자는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5. 안과에서 진료 받기

위에 방법이 효능이 안되고 진전이 안되면 안과에 방문하여서 의사선생님의 진료를 받으면 된다. 필자는 다래끼의 고름을 칼로 짜주었다. 칼로 짤때 처음에 큰 고통이 있지만 진통제와 안약을 바른 후에는 2~3일 내로 다래끼가 살아진다. 


6. 다래끼가 재발하는 경우 

악성 종양일 가능성이 있어 반드시 조직병리 검사를 통해 확인 해보고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자.

7. 깨끗한 환경 조성

병의 가장 큰 원인은 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러운 곳을 정리를 하고 화장실 간 후 등 손을 30초이상 비누에 깨끗하게 씻고 청결을 유지한 상태를 유지하여 세균으로 최소한의 노출되도록 노력하자. 


8. 피로회복

피로가 누적된 뇌의 활동을 쉬어주는 일이 중요하다. 그 일은 바로 잠이며, 다래끼 빨리낫는법은 충분한 휴식과 피로회복이 동반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