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마씨 먹는법 및 효능, 부작용

category Life 2016. 2. 11. 23:07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설연휴도 끝나고 날씨도 풀려서 따뜻한 하루네요. 다들 즐거운 하루는 되셨나요? 

집에서 저녁 밥을 먹는 가운데 잡곡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잡곡밥을 좋아해서 즐겨 먹는데 오늘은 아마씨를 먹게 되어서 아마씨 효능과 아마씨 부작용 및 아마씨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씨란?

옷 천연섬유 중에 리넨이라는 소재는 다들 잘 알고 있을 것 입니다. 리넨은 아마의 줄기로 만든 첨연 섬유로써 피부자극이 적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에 자주 입는 소재이죠. 하지만 아마씨를 입는 것도 좋지만 아마씨 효능이 더 좋아서 사람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그럼 아마씨 부작용과 먹는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씨 효능 5가지

1. 혈관 청소

견과류 중에서도 특이하게 오메가3 지방산이 50%이상 함유 되어 있다. 오메가3 성분을 통하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여 혈관속 찌꺼기인 콜레스테롤을 없애줌으로써 혈관을 청소 해준다.

2. 향산화 효과

아마씨 효능 중에서 향암작용하는 리그난 성분이 있어서 아마씨 먹는법 중 밥과 함께 먹게 될 경우 향산화 효과를 통해서 암을 억제 시킬 수 있다. 암환자들이 있는 병원에서 주로 아마씨 효능을 듣고 찾는 다고 한다.

3. 우울한 효과 제거

아마씨를 통해서 오메가3 성분을 체내로 들어가게 되면 지방산을 DHA, EPA로 전환하게 됩니다. 전환된 DHA, EPA를 통해서 뇌의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뇌를 안정하는 효과 덕분에 우울한 기분을 가라 앉혀준다.

4. 변비 제거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마씨 효능은 변비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마씨 먹는법 중 부작용인 다량을 먹었을 경우에는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5. 당뇨병 예방

아마씨를 꾸준히 먹게 될 경우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어서 당뇨병에 예방을 할 수 있고 당뇨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악화 하는 부분을 막아 줍니다.

아마씨 부작용 2가지

1. 과다복용

아마씨 효능이 좋아서 과다복용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아마씨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설사를 유발하고 장 악화를 하게 되어서 적절량을 먹어야 합니다.

2. 열처리를 안할 경우

시안화배당체와 청산칼륨 성분이 있어서 열처리를 하지 않고 먹게 될 경우 아마씨 부작용으로 몸에 가려움증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볶아서 먹는 습관을 듣도록 해야겠습니다.



아마씨 먹는법

1. 잡곡밥

아마씨를 후라이팬에 살짝 볶은 후 백미와 함께 밥을 지어서 잡곡밥으로 아마씨 먹는법이 었습니다.

2. 요플레 함께 먹기

요플레로 아마씨 먹는법을 알아보면 볶은 아마씨를 요플레에 잘 비벼서 먹으면 아마씨 요플레가 됩니다. 참 맛있더라구요. 추천합니다. 


이상 아마씨 효능 중 우울한 효과를 제거 하는 법과 아마씨 부작용 중 열처리를 안하게 되면 가려움증이 나타나는점, 아마씨 먹는법에서는 요플레가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