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복령효능 7가지 궁금하시죠?

category Life 2016. 2. 17. 23:18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한파 날씨가 풀려서 오늘은 조금 따듯한 날이네요. 

제가 독감에 걸려서 감기를 낳으려고 어머니께서 토복령효능이 좋다고 하여 구해오셨네요. 

 그럼 토복령에 대한 내용과 토복령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복령이란?

토복령은 청미래덩굴의 뿌리 줄기를 말린 것을 말합니다. 이 청미래덩굴은 우리나라에서 중부 이남의 산기슭에서 자라 구하기 다소 어렵지만 가을이나 봄 뿌리 줄기를 캐서 물에 씻어 햇볕에 말려서 토복령을 만든다.

토복령효능 6가지

1. 설사를 멈추게 한다.

토복령을 약재로 주로 사용하는 가운데 토복령을 복용하면 배가 고프지 않고 비위를 조절하여 설사를 멈추게 한다. 그리하여서 일상생활을 하는 가운데 불편함 없이 피곤을 없어진다.

2. 염증성 질병완화

토복령효능을 느끼게 하려는 점은 바로 이번에 심하게 걸린 감기 때문이다. 열이 높아서 해열작용을 하고 근육경련과 뼈마디가 아픈 곳을 치료하여서 염증성 질병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혈압조절 유의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루틴이란 성분이 토복령효능에 크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바가 크다. 그리하여 고혈압 및 저혈압 환자에게는 한의사의 조언대로 양을 조절 하여서 혈압을 조절 한다.

4. 중금속 배출

몸 속에서 쌓여 있는 중금속 들을 분해해주는 토복령효능이 있어서 공장에서 일하는 근로자 분들에게 중금속을 분해해주는 토복령을 섭취하여서 오줌이 등으로 배출하여 중금속을 배출 한다.

5. 부기 빠짐

저녁에 야근을 주로하는 직무를 하는 사람들이나 업무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얼굴의 부기는 쉽게 빠지지 않는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서 얼굴의 크기에 민감한 점이 있어서 토복령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얼굴의 부기가 빠질 것이다.

6.과다복용은 금지

장기간 먹으면 변비가 올 수 있어서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으며 적당한 양을 먹어야 한다.
 

이상 토복령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빨리 이 지긋지긋한 감기를 날려보내고 싶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