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일미용사 필기(2015)

저자
권지우,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출판사
에듀웨이 | 2014-10-15 출간
카테고리
기술/공학
책소개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내용만을 정리한 핵심이론과 단원별 출제예...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네일 미용사 필기책 시험 대비를 하며..

손톱이 갈라지고 큐티클은 관리가 안 되어서 답답한 마음속에서 네일아트를 샵에 갔다.

손톱이나 발톱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무색 매니큐어를 칠하다가 꾸며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네일아트에 관한 블로그들도 찾아보던 중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14년부터 국가 자격증이 된 네일 미용사에 관심은 종종 있었지만 막상 배워보고 싶은 마음보다는 귀찮게 공부냐 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샵에서 종종 받으면서 가격도 만만치 않고 집에서 매니큐어 및 용품들을 사서 해보면서 자신감도 올라가서 그런지 이번 기회에 자격증 필기시험을 준비 해보려고 했다.

그리하여서 에듀웨이에서 나온 책인 네일 미용사 필기를 사서 공부해보기로 하였다.

공부한지는 약 2주쯤 되었고 공부하는 기간 동안이 책을 어떤 방식으로 읽고 느낌 점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시험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 큐넷에서 자격시험을 확인부터 하였다. 첫 시험이니 만큼 지난 5일 발표 된 것으로 보이면 10.24~30일 필기 원서 접수를 하고 필기시험을 11.15에 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또한 필기시험을 합격한 후 실기시험을 봐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실기 시험은 내년 초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의 구성을 보게 되면 네일 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미용기술을 이론과 삽화를 통해서 처음 보는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게끔 정리가 잘되어 있고 이론적인 부분을 익힌 후 출제예상문제를 통해서 단원별 구성의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PS
생각 보다 네일아트의 이론들이 많고 다양한 도구가 있다는 것을 보면서 용도와 이름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다.

또한 지금까지 삽에서 받기만 하였지 실질적으로 이론을 익히면서 위생과 영양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화장품 학을 통해서 유통기간이 지나도 사용한 화장품들이 있었는데 몸에 많은 부분이 안 좋은 것을 볼 수 있었고 각 화장품들 별 주요 기능과 바르는 순서들을 재 적립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역시 관심이 있으면 직접 접해보고 익히는 것이 최고이지 않나 생각하게 되었고 다음달에 있을 자격증 시험에서도 잘 해서 이왕 하는 거 합격하고 싶다.

문제는 실기시험은 어떻게 할지 우선 필기부터 합격하고 생각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