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는 꼬리 치기 위해 탄생했다

저자
스티븐 다얀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4-09-2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야하게 생긴’ 것은 일종의 권력이다! 남자를 홀리는 여자, 여...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우리는 꼬리치기 위해 탄생했다. 읽으며..

첫인상과 외모는 사람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가장 먼저 보는 것이라고 본다.

그 사람의 속을 알려면 대화를 해봐야 조금이라도 알 수 있기 때문에 겉모습이 변변치 않으면 속이 아무리 아름답다고 하더라도 기회가 주어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마치 패션은 옷으로 하는 자기소개와 같이 자기 자신을 보여 지는 겉모습과 보여 지지 않는 내면의 깊이 또한 차근차근 채워야 된다고 본다.

그리하여서 큰 시간이 들이지 않고 겉모습과 내면을 중 내면의 가치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책이 나와서 공수해서 보게 되었다.

‘우리는 꼬리치기 위해 탄생했다.’란 책으로 성형외과 전문의로 겉모습과 내면의 가치를 누구보다도 잘 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아름다움과 추함은 한끝 차이인 것처럼 짝짓기가 창조한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비밀들을 세세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서 깨달은 가지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1. 성형외과의사는 허영에 빠진 사람들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존재다???
저자는 위의 질문에 전혀 사실이 아니 다고 한다.

또한 성형외과 의사들이 사람을 신체적으로 더 아름답게 만드는 기술과 재능, 수단을 갖고 있긴 하지만 그것만으로 아름답게 못 한다고 하며, 신체적으로 아름다워 진다고 해서 무조건 자신감이 커지거나 자존감이 향상되는 건 아니다.

저자가 말하는 것은 스스로 더 아름다워졌다고 느끼고 자기외모에 자신감을 갖는게 우선이라고 말한다.

2. 아름다움의 신체는 무엇인가?
즉 나는 건강하고 몸이 좋고 2세를 생산할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자연이 볼 때 아름다움은 우리의 유전자를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잘생기면 선거에도 유리 하다.
정치 및 어느 한 자리에서 외모는 중요하다. 마치 2012년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롬니와 오바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바마의 키 크고 잘생기고 비율 좋으며 체격까지 좋은 오바마가 당당한 걸음으로 무대 들어가는 순간 좌중은 그에게 매료되는 것을 보고 느낀는 바가 큰 것을 알게 된 것을 이 책을 통해서 한번 크게 느낀 것 같다.

PS
남자와 여자는 아름다워지려고 노력한다. 2세를 위해서이기도하고 또한 나만의 매력을 뽐내기위해서인것도 같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내면의 깊이를 채우는 일이 먼저라고 본다.

이 책은 정말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