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category Life 2016. 5. 8. 19:20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즐거운 주말은 보내셨을까요?

오랜만에 어버이날이라 부모님과 함께 케익도 먹고 오리훈제사다 먹었네요 ㅎㅎ

카네이션도 달아드리는 것보다 집 앞 화단에 가꾸고 싶다고 하셔서 상추를 사다 드렸네요.

간단한 용돈과 함께 어버이날은 마치는 가운데 달리기 뇌기능향상이라는 주제로 달기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달리기 뇌기능향상 총 정리

1. 달리기 효과
첫번째 달리기 뇌기능향상 관련된 연구 내용을 알아보기전에 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보에서 조금 더 빨리 걷는 방법을 달리기라고 합니다. 


2. 건강한 체형 유지 하는방법
두번째 달리기 뇌기능향상 방법을 통해 건강한 체형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켄터키 대학 연구팀은 나이 59 ~ 69세 성인 30명 대상으로 런닝머신을 달리면서 신체 기능을 조사한 연구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가자들의 심장, 폐활량, 자기공명영상 장치를 사용하여서 달리기 뇌기능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조사를 한 것 입니다. 켄터키 연구팀의 연구 결과 신체 건강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건강이 좋은 사람들보다 뇌가 더 작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기적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게 되면 심장기능 향상과 노년의 뇌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1. 걷기 운동 효과란?
첫번째 걷기 효과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리기와 달리 걷는 것으로 운동이 천천히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후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잘 인지 하시고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2.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 혈액 순환
두번째 걷기 효과는 바로 혈액 순환에 관련된 점입니다. 걷기 운동만으로 온몬에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서 각종 심장질환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3.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 체지방 감소
세번째 걷기 효과 체지방 감소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체지방이 감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비만또한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달리기 뇌기능향상 큰 도움이 됩니다. 


4.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 성인병 예방
네번째 걷기 효과 성인병 예방에 관련 내용입니다. 중년이 되면 자연스럽게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및 저혈압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5.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 스트레스 해소
다섯번째 걷기 효과 바로 스트레스 해소 입니다. 걷는 운동을 함으로써 오감을 자극 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되고 꾸준한 운동이 더해진다면 면역력 증가를 할 수 있습니다. 


6.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 : 골다공증 예방
마지막 걷기 효과는 골다공증 예방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걷기 운동만으로 관절의 뼈들을 자극하여서 골밀도를 유지시켜서 골다골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 방법 


1) 발바닥을 발 앞쪽으로 뒤꿈치까지 차례대로 걸어주는 방법으로 걸어야 합니다. 

2) 1번을 처음 하게 되면 걷는 속도가 익숙해 질때까지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20초에 50보씩) 

3) 15분 걷고 10분 쉬는 방법으로 하는 것을 권유 합니다.(혈압 관련하여서 낮추기 위함) 

4) 일주일에 5일 이상 꾸준히 걷기!!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서 걷는 거리를 확인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 밖에 나가서 걷기 운동 할때에는 걷기 효과를 최대 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 하기를 권유 합니다. (미세먼지, 황사 방지)


이상 달리기 뇌 건강 향상에 관련된 내용을 통해서 달리기를 통해서 뇌건강을 치기고 걷기 효과는 걷기 운동 효과 좋은점을 잘 읽어보고 실천 함으로써 하나씩 늘려 나가기를 권해드립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