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 부작용

category Life 2016. 5. 7. 20:06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 부작용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예전에 스피룰리나에 관련된 내용을 작성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틀린 점도 있고 관련된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정리해보고 싶은 점에서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루리나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란?


스피루리나는 라틴어로 나선이란 뜻을 가지며 주로 열대 지방 소금기가 강한 호수(염호)에서 자생한다. 섭쉬 온도는 32~42도로 강한 알카리성 환경에서 번식하며,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로써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멕시코 및 고대 아프리카 지역에서 섭취 하였지만 최근에는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가 지정한 미래의 식량이 되면서 산업사회에서 소개 큰 화자가 되고 있다.

스피루리나 효능

1. 비타민D 챙겨 준다
첫번째 스피루리나 효능 바로 비타민 D를 챙겨준다는 점입니다. 비타민D는 결핵환자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 93%로가 비타민D가 결핍 상태로써 스피루리나 효능 중 비타민 D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증진에 도움이 되고 치사율이 높은 결핵 환자, 수막구균 뇌수막년들에게 면역력을 증진 시켜줌으로써 기력 회복 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2. 호흡기 질환 탁월
두번째 스피루리나 효능 중 호흡기 질환에 좋다는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몰려오는 미세먼지, 황사로 인하여 체내 쌓여만 가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때 호흡기 건강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체내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빠르게 배출 하며, 스피루리나 분말 섭취하게 되면 피코시아닌, 다이옥신 성분을 통하여 몸 속의 중금속을 흡착 시켜 체외로 배출 합니다.


3. 뇌질환 치료제
세번째 스피루리나 효능 뇌질환 치료제로 활용된다는 점입니다. 스피루리나 분말 속에는 C-피코시아닌이 신경아세포의 산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하성을 증대 시켜주어 뇌질환을 증상을 완화 시켜 줍니다. 그리하여 뇌질환으로 고민인 환자들에게 꾸준히 복용한다고 알려졌습니다.  


4. 미래식량 선정 된 점
네번째 스피루리나 효능 미래 식량에 선정된 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질, 당질, 단백질, 비티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 하여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릴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에서도 고른 영양소가 함유된 슈퍼푸드란 것을 인지하고 미래식량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5. 꿀 피부 등극
다섯번째 스피루리나 효능은 바로 꿀피부로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피부를 상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활성산소가 주 원이이 됩니다. 이때 스피루리나 분말 꾸준히 먹는다면 활성산소로 부터 인체를 보호하여서 피부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숙취해소!!
여섯번째 스피루리나 효능 술에 떡이 된 간을 해독 시켜줍니다. 체내의 몸속에 남아져 있는 알코올들을 분해시키는 작용이 탁월 하여서 술을 섭취 후 하루 지난 후에 꿀물과 스피루리나 분말을 함께 먹게 되면 알코올 분해하는데 큰 도움이 준다고 합니다. 


7.빈혈 제거
마지막 스피루리나 효능은 바로 빈혈 관련된 내용 입니다.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서 빈혈을 제거 해주고 각 종 좋은 영양소들을 흡수 해줍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1. 각종 음식과 콜라보레이션 
첫번째 스피루리나 부작용 각종음식과 콜라보레이션을 이룰 수 있습니다. 조류 음식들은 대부분 짠맛과 비린 맛이 있어 비장이 약하거나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는 먹기에 처음에 거부반응이 나올 수 있지만, 그럴 경우에는 스피루리나만 섭취하지 말고 다른 음식과 조화를 이루어서 함께 곁드려서 먹거나 스피루리라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서 먹게되면 도움이 됩니다.


2. 자가면역질환환자 주의!
두번째 스피루리나 부작용 중 자가면역질환환자 주의해야 합니다. 면역강화에 대명사인 스피루리나 부작용은 바로 면역강화 효과에 뛰어난 점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면역질환환자 수술 뒤 먹는 항생제에는 마그네슘, 철, 아연, 이 들어 있어 상극을 나타내기 때문에 자가면역질환환자 주의를 당부 해야 합니다.  


3. 부종 발생 가능성
세번째 스피루리나 부작용 부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스피루리나 효능 중 단백질이 70%나 함유 되어 있어서 고단백질로써 신장이 약한 사람이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에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소변으로 배출 되지 못하여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스피루리나 효능과 스피루리나 부작용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을 통하여 자주 섭취하시게 되면 체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