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도권 전세가율 총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6. 8. 10:09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서울에 출장을 오게 된 후 집을 알아보면서 월세, 전세, 매매 등을 찾다가 시세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막상 서울집이 많은 돈이 필요한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사정에 맞게 집은 있다고 보면 발품을 팔다보면 자신에 딱 맞는 집이 나타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수도권 전세가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 전세가율 총 정리


최근 KB국민은행에서 주택매매 및 전세시장 동향조사 자료를 분석한 자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수도권 전세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바로 서울 성북구 84.3%로 차지했습니다.

수도권 전세가율 서울 성북구를 제외하고 경기권의 전세가율 상승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의왕시와 안양시가 각가 84%와 82.1%로 뒤를 이었고 경기도 고양시(81.3%), 경기도 의정부시(81.1%), 경기도 군포시(81%), 서울 성동구(81%), 경기도 파주시(80.7%), 서울 중구(80.1%), 서울 동작구(80.1%), 서울 동작구(80%) 순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수도권 전세가율이 점차적으로 급등한 이유는 서울시의 재건축이 활성화 되어서 전세수요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경기도로 이주하는 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행복주택 등 주거 서민을 위한 아파트도 지어지고 있어서 차후에는 수도권 내의 전세가율은 공급 과잉이 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수도권 전세가율이 내려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치 수요공급에 법칙처럼 현재는 수요가 많지만 공급할 수 있는 집이 없기 때문에 올라 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시중은행(광주은행, 부산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수협, 신한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부산은행)에서 집담보로 낮은 이자로 대출이자금을 값으면서 살고 있지만 언제 금리가 다시 오를지 몰라서 불안한 시점이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ㅎㅎ


이상 수도권 전세가율을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도음이 되셨을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