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영업자 대출 늘어난 원인은?

category economy 2016. 6. 13. 09:4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상쾌하게 남산에서 운동하고 월요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남산에서 서울시내를 바라보니 미세먼지가 뿌옇게 있는게 확연히 보이더라구요.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니 한주가 왠지 하는 일들마다 잘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 증가 원인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 늘어나는 원인은?

1) 취업하지 않고 창업 선택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 늘어나는 이유 첫번째는 바로 ‘경기 불황’에 관한 내용입니다.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해 대기업, 중소기업 등 신규채용 인원을 대폭 줄이고 구조조정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취업 준비 중에 창업 아이템을 찾아서 창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취업 보다는 창업으로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한국노동연구원 통계 자료 보면
지난 3월 '30대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는 작년에 비해 1만 7명이 증가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자세히 들여다 보니 지난해 10월 부터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밖에 다른 연령대 추이도를 보면 큰 변화는 없고 오히려 감소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3) 소규모 창업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이 늘어나는 이유는 소규모 창업을 통해 시중은행(광주은행, 부산은행, kb 국민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수협, 신한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부산은행)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고 사업에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소규모로 하기 때문에 대출이자와 대출 원금에 대한 큰 부담은 적고 꾸준히 매출을 올려 원금을 갚아 나가는 시스템으로 창업하는 층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4) 정부, 현장을 확인해 대책 시급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이 늘어나는 것은 정부가 책임을 피해 갈 수는 없습니다. 

조선산업은 중국의 저가 수주로 인해 큰 타격을 받고 구조조정에 위기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동자들은 소규모 창업이나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될 텐데 현재 대책은 미미한 수준으로 보여 현장을 잘 확인하고 기준을 수립 후 대책을 발표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이상 30대 1인 자영업자 대출 늘어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월요일이라 월요병에 걸릴 수 있지만 오늘 화이팅 하시고 한주간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