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저자
김수영 지음
출판사
퍼플카우 | 2014-08-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28세 18억 젊은 부자, 7년간의 돈벌이 분투기! 당신도 부자...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를 읽으며..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자주 생각한다. 하지만 정말 티끌모아 태산이 될 수 있을 지 걱정이다. 한 달에 한 번씩 받는 월급으로는 부자가 되긴 현실적으로 힘들다.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을 가고 또 열심히 노력을 해서 대기업에 이사를 해도 우리에게는 평생직장이란 것이 없기 때문에 그 후에는 대한 삶을 걱정하게 된다. 대학을 졸업하면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서 발버둥 치고 나면 먹고 살기 바빠서 결국에 월급으로만 목돈을 모으기가 힘들다.

이번 저서에서는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28세 젊은 나이에 18억이라는 큰돈을 모으고 부자가 된 7년간의 돈벌이에 대한 생각들과 그 노하우들을 들을 수 있었다. 글쓴이는 스무 살 무렵부터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갈망하면서 21살 때 남들과 다르게 돈에 노예를 밭으면서 살지 않기 위해 부동산 투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글쓴이는 젊은 나이 돈에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월급쟁이에서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것을 찾기 위해 작은 오피스텔 투자를 시작으로 부동산을 시작하게 된 계기 다른 누구도 생각지 못한 생각을 했기 때문에 지금에 와서 젊은 부자가 돈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제목에서는 지금 우리에게 놓여있는 현실을 참 잘 나타내주고 있는 것 같다. 이 저서에도 이러한 현실들에 대한 이야기와 월급 아닌 다른 방법으로 부자가 되는 자신의 노하우들을 알려준다. 평범한 청년이 자신을 부자로 만들어 준 젊은 감각을 이제부터 배우는 것이다.

큰돈이 있어야지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버리고 적은 돈으로 성공하는 재테크를 얼마든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실전 노하우들과 더 나아가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시켜주는 방법까지 글쓴이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들을 담아내고 있다.

젊음과 패기만으로 시작한 글쓴이의 부동산 투자는 우리에게 부동산 투자는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그만한 공부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것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이제는 일을 해야만 돈을 벌수 있다는 생각은 버릴 때도 된 것 같다.

"누구든지 부자의 태생이 없는 불공평한 삶이라고 해도 다른 길이 있기 때문에 그 길을 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자세 또한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든다."

PS
나 역시 고등학교 때부터 계속 여러 분야에서 일을 해보고 지금까지 한길 목적과 꿈을 위해서 달려왔다. 하지만 막상 돌이켜 보면 나에게도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도 더욱더 분발해야 갰다는 생각과 앞으로 또 인생을 진정 즐기는 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