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억짜리 고수 파워 마케팅

저자
김태욱 지음
출판사
라온북 | 2014-11-03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가만히 앉아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고 시장 탓만 할 것인가, 새...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10억짜리 고수 파워 마케팅을 읽으며..

국제 유가는 지속해서 떨어지고 경제의 불황은 하루가 다르게 회복의 기세가 전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국 속에서 세계의 흐름은 마치 전쟁을 하기 보다는 평화의 방향으로 바꾸어가고 어떻게 해야 이 어려운 경제를 회복하는 것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도 당연한 것이라고 보이지만 선뜻 자원해서 힘을 보태는 주는 사람들이 미미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는 소리 소문 없이 묵묵히 일하는 것을 종종 언론을 통해서 듣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이러한 무모해보고이고 회사에서 구조조정 당하지 않는 다면 당연히 자리 차지하고 다녀야 하는 것이 마땅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서 마음은 아마도 다른 곳에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억에는 시간 속에서 자유를 찾고 싶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과 인정을 받지만 그에 해당하는 보수는 아니라는 생각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서 개발적인 부분은 어느 정도 올라왔고 비즈니스 모델도 생각해온 방식과 그동안 실행 착오를 통해서 방향이 조금씩 굶어 죽지 않을 만큼은 올라 왔습니다.

그래서 내년까지의 계약의 종료 후 퇴사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고 마음 좀 정비하고 그동안  시간 들여서 재활 운동을 하지 않은 오른쪽 다리도 다시 좀 더 불편함 없이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은 아무리 물건을 잘 만들어도 마케팅과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리없이 그저 있다가 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 따로 마케팅 인원을 뽑을 수 있는 재력을 갖춘 것도 아니기에 제가 직접 지금까지 알아본 마케팅 기술들이 있지만, 빈도와 깊이가 약해서 전문가가 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그 책은 바로 10억짜리 고수 파워 마케팅 책입니다.
이 책은 김태욱 저자님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써 모바일, SNS 커뮤니티를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의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었고 성과도 나와서 궁금한 분 이었는 마침 새로운 책이 나와서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그 중 꼭 해야할 부분을 2가지를 정리 해보면
1.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
바로 이기는 싸움을 해야 하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기존에 있는 방식을 고수 하다 보면은 키워드 적이나 인지도가 있는 회사들의 몫이지만 약간의 제품의 변형과 개선을 하여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흐름을 캐치하여서 더 좋고 낳은 상품이라는 점을 부각 시켜서 마케팅을 해야하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2. 벤치마킹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벤치마킹일 것입니다. 그져 따라하기로 보일 수도 있지만 다른 업체들이 투자한 시간과 고민들의 결과물을 비슷하게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들어가려면 업체의 분석은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이 책의 내용의 예로는 키워드 광고를 하려고 하는 점과 그 중 벤치마킹과 롤모델 회사를 찾는 방법으로 랭키닷컴의 분야의 순위를 찾고 자신과 자본, 인력 등 여건이 맞는 업체를 선정하고 철저하게 하나부터 10까지 분석하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PS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으로써 마케팅에 관련된 용어와 마켓들의 다양한 판매방식들을 볼 수 있었고 앞으로 사업하는 방향에서 모바일 분야의 광고 쪽 마케팅 방향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