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애학교

저자
게리 토마스 지음
출판사
CUP | 2014-10-27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성경을 믿는다면 성경의 가르침대로 연애하고 결혼하라 참된 인생과...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게리토마스의 연애 학교를 읽으며..

고등학교 때부터 쭉 이어온 인연이 지금까지 6년이란 시간 속에 함께 하고 있는 여자 친구에 매번 감사한 마음이다. 3년 쯤 되었을 때 유학을 가는 바람에 지난 3년간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하고 싶은 공부도 하고 실력도 갖추어서 내년에 다시 한국에 돌아오게 된다.

벌써부터 들뜬 마음에 하루가 멀다 하고 올해가 지나고 내년이 오기를 기대하면서 한편으로 두려운 마음에 있다. 왜냐하면 내 자신이 요즘 들어서 문득 지난 몇 년간 무엇을 했는지 회의감이 들 정도로 성과가 크지 않다. 단지 군 복무 끝내고 목돈 모아서 지방에 집 장만 할 수 있는 능력 갖추고 내 후년에 다시 대학을 진학하려고 내년에는 회사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일 하면서 결혼도 생각하니 이 머리 저 머리가 아픈 게 아니다.

솔직히 남들에 속 시원하게 털어 놓는 성격도 아니고 혼자 끙끙 앓고 있으면서 일들이 지겨워지고 적성에 맞지 않는 것은 값을 병정 때문이기도 하지만 내 자신이 병정놀이를 하는 것보다도 직접 내가 기술을 만들고 내가 기술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때 행복함과 느낌을 가지는 것을 바란다.

하지만, 솔직히 지금 현 시점 속에서 기술력도 크지 않고 실무적인 부분도 현 회사에서 배워야 되는 것도 맞다 하지만 정석에 맞지 않은 일 내 옷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듯 한 찝찝함 느낌 속에서 속이 이글이글 섞어 간다.

그래서 여자 친구에도 하지 못하는 만들은 내 자신을 모르는 블로그에서 자연스럽게 작성하게 된다. 그렇다고 전부 다 털어 놓는다면 나도 옷을 다 벗어지는 느낌이 들 것이다.

그렇지만 그 중 가장 큰 문제가 있다. 현실 속에서 문제는 그런 대로 내 문제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연애문제가 있다. 외국 생활을 오래 하다 보디 문화적으로 차이도 많이 나게 되었고 말하는 습관 행동하는 습관들이 어떻게 변화 되었을지도 의문이다.

솔직히 매일 스카이프로 얼굴 보면서 대화를 했지만, 어려운 부분은 잘 못된 습관이 전염 되면 골치 아프기 때문이다.

일전에 아침형 인간이 내가 여자 친구를 깨우려면 죽을힘을 다하고 싸워야 했던 일들을 생각하면 아찔한 것처럼 밥도 못하는 바보 같은 사람이지만 외국에 가서 많이 배웠다고 자랑까지 하면서 매일 먹고 싶어 내가 해줄게라는 말만 매일한다

하지만 그녀는 아침에 못 일어나고 내가 해야 될 것은 뻔 할 뻔 짜이다. 그렇다고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이제는 얻어먹고 살아야할지도 모른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말이다.

그래서 기가 죽지 않을까 자신감이 많이 상실되지 않을까 라는 점도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전반적인 부분 속에서 그녀에게 부끄러운 보습을 보이지 않고 싶기에 미리미리 준비하고 싶어 요즘 들어 연애와 결혼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는다.

오늘도 ‘연애학교’라 하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은 게리 토마스란 사역자가 쓴 책으로써 영적인 의미도 도포되어 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의견이 일치 되는 사람과 결혼을 하라는’ 부분이다.

난 그녀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대화를 주로 대화의 내용은 오늘 감사, 후회 점들을 정리해서 서로 공유를 하면서 나눈다. 특히 사사로운 감정으로 서로 서운 함 감정이 들 때 힘 빼는 말을 아래보다는 반어법을 사용하기로 약속을 하듯이 일들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기분이 묘하게 나쁘지만 그녀가 나를 더 사랑한다는 느낌이 들어 지금은 행복하다. 또한 그녀와 의견이 대립이 되더라도 서로 양보하기 보다는 타협을 하여서 서로의 의견을 맞추어 가는 부분에 있어서 그녀와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다.

솔직히 진실한 부분과 책임감 있는 그녀에 모습에 반한 것일지도 모른다.

PS
이 책을 통해서 3인칭으로 생각하는 관점이 생겼습니다. 나, 여자친구, 하나님이라는 3인칭으로 볼 때에 서로만 대면 한다는 생각보다 더 두렵고 떨리는 마음과 신중해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된 책이다.

이 책을 통해서 연애와 영적인 성장을 얻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