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각 터지는 생각법

저자
위르겐 볼프 지음
출판사
북돋움라이프 | 2014-10-0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마감이 코앞인데 머릿속이 하얘진 당신을 위한 책! 지금 바로 써...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머릿속 생각을 터지고 싶다면 '생각 터지는 생각법'을 읽자.

하루일과를 정리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Mind를 통해서 마인드맵을 손쉽게 만들고 하루 일과를 돌아보면서 감사한일, 반성해야 할 일, 새롭게 깨달은 점, 새로운 시각을 발견한 내용을 바탕을 작성을 합니다.

작성을 하다 보면 미처 생각하지도 못한 실수를 발견하기도 하고 마음에서 미안한 감정과 발전하지 않는 내 자신을 돌아볼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해서 노력은 하지만, 이리저리 요즘 들어 핑계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음은 다른데 있고 정작 오늘 해야 할 일에서 거리감과 소속감이 들지 않은 문제가 있는 점이 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창의적인 생각이 떠오르지 않고 부정적인 생각이 작용하여서 저녁에 집에 가면 잠이 미칠 듯이 쏟아지고 머릿속은 복잡해서 두통에 시달리지 않나 봅니다.

하지만, 이런 일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것을 제 자신에게도 좋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과 즐거운 상상을 해야 갰다는 다짐 속에서 작은 아이디어를 모와서 창업할 아이템을 찾고 물색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하게 생각 터지는 생각법이라는 책이 나오게 되었고 이 책을 통해서 잠들고 있는 무의식 속에서 아이디어를 모우고 생각을 터지는 법을 알고 싶기 때문에 읽게 되었습니다.

88가지의 생각을 터지는 기술 중 유난히 2가지의 기술이 저의 마음에 쏙 꽂혔습니다.

1. 목표 보드를 만들어라
‘목표를 망각하지 않는 한 당신은 지금 목표를 향해가고 있는 것이다.’
아마도 난 목표가 부재가 되었던 것 같다. 막상 돌이켜보면 할 수 있는 업무와 직책은 짧은 시간이지만 해볼 만큼 하고 더 이상 성장한 길과 앞으로 나아갈 비전이 명확하게 제시 되지 않았던 점을 통해서 앞으로 내가 가야하는 길이 이곳이 많은지 아닌지 그 부분만 생각하게 된 점이었다.

하지만 그 생각 자체가 잘못된 것이다. 내가 원하는 방향이 명확하였다면 이런 문제는 그냥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2. 아이디어 박스를 만들어라
‘현재 프로젝트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도 놓치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공감한다. 자신의 위치에서 잘 하면서 조바심을 내지 않는 것을 한 번 더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PS
이제 60일도 남지 않은 듯이 지긋지긋한 올해도 끝을 내립니다. 내년에는 여러 가지 봉인도 풀리고 진정한 자유를 통한 무한 책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보다 내일 내일보다 오늘 가치 있고 희망적인 삶을 살아가고 싶은 나이지만 요즘 들어서 밀려오는 업무량이 감당이 안될 만큼 벅차오르고 빨리 60일이 지나가라고 손꼽아지는 것 같네요. 이러면 안 되는 데 말이죠.

이 책을 통해서 힘을 얻고 앞으로 잠들어 있는 긍정의 생각들을 끄집어 낼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