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발나물효능 및 요리 3가지 방법

category Life 2016. 2. 16. 23:41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요즘 잠을 못잘 만큼 스트레스와 감기에 시달리고 있네요. 

입맛도 없고 점심에 삼겹살을 먹으면서 세발나물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선배에게 듣게 되었고 세발나물요리 중 된장 무침의 똑 쏘는 짠맛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네요.

그리하여서 오늘 리뷰는 세발나물에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세발나물이란?

주로 갯나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세발나물은 갯벌에서 염분을 먹고 자라서 나물 자체적으로 짠맛이 깊이 풍겨 있다. 주로 봄에 캐서 나물로 많이 먹는 나물이다.


세발나물효능 3가지

1. 식이섬유 풍부함

세발나물효능 중 각종 식이섬유인 미네랄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첨가 되어있어서 장의 운동을 도와주어서 황금똥을 쌀 수 있게끔 해줍니다. 그리하여 변비 환자들에게 변비를 해소해주어서 변비가 있을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2. 체내 나트륨 배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빼는 역할을 합니다. 세발나물효능 중 두각을 나타내며 몸 속의 나트륨을 배출 시켜서 성인병예방과 나트륨이 쌓이지 않도록 도움이 줍니다. 또한 만성피로를 회복해주어서 아침에 생기가 돈다.


3. 항암작용

세발나물효능 중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강력한 향산화 성분을 통해서 체내의 세포가 활성 산소로 인해 산화 되는 것을 막아 항암작용과 암세포 억제 시켜주어서 암환자들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세발나물요리 4가지

1. 세발나물 부침개

세발나물, 밀가루, 전분가루를 반죽이 무르지 않게 만들다. 그 다음 후라이팬에 세발나물 반죽을 올리고 식용유와 들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바닥이 익어지는 가 싶어지면 뒤집어 주면서 세발나물요리 부침개를 완성 한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저녁 야식으로는 딱이다.

2. 세발나물 회무침

낙지, 오징어 등 회무침을 먹기 좋은 음식을 삶고 세발나물을 함께 곁드려서 먹을 수 있는 참깨, 마늘, 고추장, 식초를 넣어서 새콤달콤하게 세발나물요리를 무쳐서 만들 수 있다.

3. 세발나물 된장무침

된장과 고추장을 반반 비율로 혼합하여서 마늘과 고추 및 참깨 등을 양념을 넣어서 잘 버무려 세발나물 된장 무침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한 삼겹살과 소주와 함께 먹어도 최상의 조합이다. 


이상 세발나물요리 중 세발나물 회무침을 만들어 먹고 싶은 하루네요. 또한 세발나물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주 챙겨 먹어야겠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