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석잠 먹는법과 효능 및 부작용 5가지

category Life 2016. 2. 13. 23:20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녁에 어머니께서 초석잠 먹는법을 알려주셔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초석잠 효능은 여자에게 좋다고 익히 알려서 TV에도 잘 알려져 있는 상황 속에서 하지만 초석잠 부작용은 임산부에 악조건이라고 합니다. 그럼 초석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석잠이란?

초석잠은 국화과에 속해 있는 여러해살이 풀 입니다. 초석잠 이름이 지어진 것은 풀 아래 잠들어 있는 누애와 같다고 하여서 붙혀진 이름이며 생김새가 누애나 골뱅이 같이 생겼습니다.


초석잠 효능 4가지

1. 여성질환 개선 좋다.

주로 여자분들이 찾는 이유는 바로 생리 불순과 생리주기 개선등에 초석잠 먹는법을 알고 초석잠 효능에 덕을봐서 찾는 다고 합니다. 초석잠을 꾸려낸 물을 꾸준히 먹으면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생리 주기가 규칙적으로 되게끔 도움을 줍니다.

2. 뇌경색 및 치매 예방

초석잠 효능 중 페닐에타오이드와 콜린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서 뇌경색, 치매 등 뇌 질환에 예방 해주어서 뇌질환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성인병 개선

콜레스트레롤을 낮쳐주는 초석잠 효능이 있어서 혈액순환이 개선에도 좋으며, 각종 성인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간질환 예방

초석잠 효능 중 스타키드린 성분을 통해서 간 기능을 강화 시켜서 간질환 예방을 해주며 간 기능이 강화 되어서 심신이 안정이 되어 스트레스 해소가 되어 건만증이나 불면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초석잠 부작용

1. 과다섭취

대표적인 초석잠 부작용은 바로 과다섭취로 인한 설사 유발입니다.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여성분들에게 자궁수축현상이 발생 할 수 있어서 임산부들이 먹을 때에는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초석잠 먹는법 3가지

1. 생으로 먹는법

초석잠 먹는법 중 가장 쉬운 방법으로 특별히 강한 맛이 없어서 잘 씻어서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만큼 몸에 좋으면 쓴맛이 날 수도 있으나 초석잠은 톡 튀는 맛이 없어서 매력적인 반찬입니다.

2. 초석잠장아찌로 먹는법

아삭아삭 식히는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로 초석잠 장아찌로 초석잠 먹는법을 이용합니다. 초석잠 장아찌는 기존에 만든 양념장에 생 초석잠을 넣어서 먹는법 입니다.

3. 초석잠차

초석잠을 씻은 후 건조기에 말리거나 햇빛에 건조해서 말린 후 뜨거운 물에 우려서 초석잠차로 마시면 됩니다. 


이상 초석잠 효능 중 여성에게 좋은점을 알게 되었고 초석잠 부작용은 과다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다는 점과 초석잠 먹는 법 중 차로 마시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