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도토리묵 쑤는법과 효능 5가지

category Life 2016. 2. 14. 23:33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봄철 도토리묵 효능이 좋아서 자주 찾죠? 

저도 오늘 도토리묵 한접시 먹고와서 집에와 도토리묵 쑤는법을 식당 아주머니에게 듣고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도토리묵 쑤는법

봄이 되면 도토리묵 효능이 좋아서 주로 찾고는 합니다. 간단하게 도토리묵 쑤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도토리 분말(말린 도토리 분말), 양념장 
1. 냄비에 물을 넘어서 분말을 타 놓는다. 
2. 물이 끓을 때 분말을 조금 넣고 잘 젖으면서 공기방울이 안나오도록 한다. 
3. 30분 정도 끓은 다음 영에 강한 파빅스 사각 용기에 도토리묵을 파빅스 용기에 맞게 아온다. 
4. 그 다음 양념장으로 버무리고 도토리묵 쑤는법을 끝 마친다.

도토리묵 효능 5가지

1. 고혈압 및 혈관질환 도움

도토리묵 효능 중 탄닌 성분을 통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해줍니다. 그리하여 고혈압 및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어서 특히 고혈압 환자분들이 도토리묵쑤는법을 배워서 즐겨 먹는 다고 합니다.

2. 장기능 개선

도토리묵의 주성분이 단백질로 되어 있어서 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설사 및 이질 증상을 완화시켜주어서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다한증과 수족냉증 환자

도토리묵 효능으로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수족냉증 환자의 식이요법으로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다한증 환자 경우 땀의 분비를 억제시켜 줄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미세먼지 및 중금속 해독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가운데 미세먼지와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그러나 도토리묵 효능 중 야콘산 성분으로 인해서 우리 몸 속에 있는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배출하게 함으로써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해독해 줍니다.

5. 포만감과 지혈효과

마지막 도토리묵 효능으로써 적은 량을 먹어도 체내에서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수험생과 직장인들의 과로로 인해서 코피가 자주 날 경우 도토리묵을 통해서 출혈을 멎게 하고 지혈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상 도토리묵 쑤는법을 통해서 맛있는 도토리묵을 만들어보고 싶으며 도토리묵 효능을 바탕으로 장기능 개선을 해봐야겠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